skip to Main Content
info@pandatranslation.com | 조달등록업체 | 여성기업 | 수출바우처수행기관 | 성실납세업체 | ISO인증
관광지

서지라: 로맨틱한 청혼지

작성자
판다번역
작성일
2013-03-11 09:20
조회
2182

1.jpg


사진: 아름다운 서지라 산림공원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 12 중 다섯번째인 서지라(色季拉) 국가산림공원은 일년 사시절 푸르름을 유지하고 산과 벌에 아름다운 철쭉이 만개해 로맨틱한 청혼지로 꼽힌다.

산 정상에서 산자락까지 붉은 철쭉과 노란 철쭉, 자주빛 철쭉, 분홍색 철쭉 등 오색의 철쭉이 피어나 꽃의 바다를 형성하는데 바람이 불면 꽃잎이 날려 꽃의 카펫을 깔기도 한다.


사진: 서지라의 설산과 철쭉

아름다운 니양하(尼洋河)를 따라 걸으면 마치 한 번 본 적 있는 강남같다는 느낌이 드는데 그러면서도 어딘가 또 달라 보인다. 강남풍의 산수뒤에 솟아 있는 설산이 바로 그 다른 점이다.

이 곳이 바로 태양의 보좌로 불리눈 티베트 린즈(林芝)이다. 습윤한 기후로 인해 린즈에는 티베트 소나무와 전나무를 망라해 귀중한 수목이 많고 일명 두견(杜鵑)이라고 하는 백여종에 달하는 철쭉이 명물이다.


사진설명: 서지라의 운무

해마다 3월부터 9월까지는 린즈의 장마철이다. 초봄과 늦가을에는 항상 보슬비가 내리고 여름이 되면 소낙비가 시도 때도 없이 찾아왔다가는 인사도 없이 가버린다.

따라서 이 때 린즈를 방문하면 자욱한 운무속으로 하얀 옥을 방불케 하는 강물이 흐르고 아늑한 동네가 고요한 호수가에 자리잡고 있는 꿈속의 경관을 자주 볼수 있다.


사진: 서지라의 철쭉

린즈에서 최고의 명소는 서지라산이다. 6월이 되면 온 산에 철쭉꽃이 활짝 피어 천태만상을 이룬다. 해발 2,900m에서 5,300m의 해발, 1,000제곱킬로미터의 넓은 면적에 25여종에 달하는 철쭉이 모여 있다.

철쭉이 지면 서지라는 온통 푸름으로 단장한다. 저 멀리에는 해발고가 8천여미터에 달하는 설산이 지켜서고 자욱한 운무는 설산의 수호천사처럼 설산을 막아나선다.


사진: 루랑숲의 무릉도원

서지라에서 또 다른 명물은 루랑(魯朗)이다. 고산의 잔디가 15km 길이에 1km 너비의 좁은 곳에 깔려져 장관이다. 양쪽에는 루랑숲이라고 하는 해발고에 따라 다양하게 펼쳐진 숲이 있다.

잔디속으로는 맑은 시냇물이 흐르고 물가에는 온갖 들꽃이 만발한데 나무 울바자와 판자집, 나무로 축조한 다리들이 점점이 조화를 자랑한다. 거기다가 소와 양뗴들이 유유하게 풀을 뜯으면서 무릉도원을 연출한다.


사진: 서지라의 산과 물

서지라산은 린즈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서지라 산림공원은 거의 미개발상태라 놀이종목으로는 양궁과 기마정도이고 자체로 텐트를 준비해서 하는 야외숙영이 최고이다.

루랑진에서는 현지의 특산물로 만든 음식을 빼놓지 말아야 한다. 현지 특색의 돌솥으로 만드는 음식이라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 특히 돌솥닭찜이 명물이다.


사진: 서지라의 숲

위치: 티베트자치구 린즈(林芝)지역

교통: 린즈지역 소재지 팔일(八一, Bayi)진에서 서지라행 버스를 이용.

계절: 6월


 


출처: 중국국제방송국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