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nfo@pandatranslation.com | 조달등록업체 | 여성기업 | 수출바우처수행기관 | 성실납세업체 | ISO인증
관광지

천도호: 산봉이 섬으로

작성자
판다번역
작성일
2013-01-21 11:35
조회
2197

4.jpg


(사진설명: 아름다운 천도호)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15 중 열 네번째인 천도호(千島湖)는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공호수이다.

물길을 막아 호수가 형성되면서 산봉이 섬으로 변하고 평지에서 파도가 인다.

섬으로 변한 산봉의 숫자가 1,078개라고 해서 이름이 천도호, 천개의 섬을 가진 호수이다.

이 섬들은 또한 호수를 다양한 특색을 자랑하는 5개 구역으로 나누기도 한다.


(사진설명: 천도호의 매봉산)

천도호는 평균수심이 34m이고 수질이 맑아 가시거리가 7m 정도에 이른다.

맑고 푸른 물이 푸른 섬과 함께 자연적으로 산소의 바를 형성하는데 여름날 밤이 되어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면 몸과 마음이 한 순간 고요해진다.

천도호의 제일명소는 매봉관조(梅峰觀鳥)이다. 매봉은 원래 천도호가 형성되기전에 다섯 산봉에 둘러싸인 산봉으로 만개한 매화같다고 해서 이름이 매봉이다.

산에는 또한 매화가 많이 나기도 해서 명실공히 매봉이다.


(사진설명: 매봉산에 올라 본 천도호)

매봉관조를 보기 위해서는 산길을 걸어야 한다.

필요에 따라 가마를 타거나 케이블카를 이용해도 된다.

매봉의 정상에서 천도호를 내려다 보면 높고 낮은 산봉들이 넓은 호수위에 떠서 비경이다.

푸른 물속에 푸른 섬이 떠 있고 그 위에는 푸른 하늘이 펼쳐져 장관인데 정적인 속에 동적인 것이 있고 변화다단해 보면 볼수록 아름다움의 극치를이룬다.

매봉산을 내릴때는 활강로를 이용할수도 있다.


(사진설명: 천도호 용산도)

천도호에서는 용산도(龍山島)에도 올라야 한다.

용산은 남송(南宋)때 현지출신의 선비가 과거에 급제하면서 황제로부터 하사받은 이름이다.

용산에 오르면 황제가 하사한 "용산"패방이 보이고 그 뒤로 용주(龍柱) 여섯개가 솟아 있다.

용이 조각된 굵은 기둥은 두 가지 함의를 가진다.

하나는 과거급제가 용문에 올랐음을 뜻하고 다른 하나는 과거급제한 선비는 나라의 기둥임을 뜻한다.

현재 용산에는 과거 그 선비가 강의하던 석협서원(石峽書院)도 있다.


(사진설명: 용산도의 해서사당)

그밖에 용산도에는 명(明)나라때 명관료인 해서를 기념해 사당인 해서사(海瑞祠)도 지었다.

해서사에서 명물은 8점의 목각벽화이다.

해서가 평생동안 쌓은 업적을 8가지로 묶어서 보여준다.

용산도의 정상에는 종루(鐘樓)가 하나 있는데 전한데 의하면 그 종은 지금으로부터 천여년전인 송(宋)나라때 주조한 것이라고 한다.

용산도 정상도 천도호 최적의 전망대 중 하나이기도 하다.


(사진설명: 뱀의 섬 삼담도)

양호한 생태계와 무성한 숲으로 인해 천도호에는 원숭이섬과 뱀섬, 공작새섬, 사슴섬이 조성되어 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섬이 뱀의 섬인 삼담도(三潭島)이다.

이 섬에는 물뱀과 살무사, 독사 세 가지 종류의 뱀이 서식하는데 여름철에 이 섬에 오르면 숲에서 뱀이 기어나와 몸을 칭칭 감기도 한다.

하지만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독사는 전부 우리에 사육하고 섬에서 자유롭게 기어다니는 뱀은 모두 독이 없기 때문이다.


(사진설명: 꽃나무 가득한 선산)

산세가 가파롭고 용암지형이 풍부한 선산(羨山)은 꽃나무와 유실수, 차나무로 유명하다.

따라서 봄에는 매화꽃을 망라해 온갖 꽃이 만발하고 여름이면 포도, 가을이면 감귤 등 과일이 향기롭다.

선산은 일년 사계절 공기가 청신하고 꽃과 과일이 줄지어 명실공히 화과산(花果山), 꽃과 과일의 산이다.

선산에는 또한 정인협(情人峽)과 장군모(將軍帽)를 비롯한 명소들도 있다.


(사진설명: 천도호 계화도)

천도호에는 꽃나무의 이름으로 명명한 섬도 있다.

야생 은목서나무가 많이 자란다고 해서 이름한 계화도(桂花島)가 그 대표이다.

은목서꽃이 피는 철이 되면 온 산에 은목서꽃의 향이 가득하다.

계화도의 지질은 대표적인 카르스트여서 물을 뿜는 용과 하늘로 향하는 문, 노니는 양떼 등을 망라해 다양한 경관이 있고 계화도의 물밑에는 돌의 숲이 조성되어 장관이다.


(사진설명: 밀산도의 건물)

그와 반면에 밀산도(蜜山島)에는 절의 분위기가 다분하다.

정상에 밀산선사(蜜山禪寺)가 있고 산 허리에 육각형의 불탑도 세워져 있다.

그 불탑은 중국인들이 다 아는 세 스님의 이야기와 연관되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옛날 산중의 한 절에 스님이 한 명이 지게로 물을 길어 밥을 짓다가 다른 스님이 오자 둘이서 오손도존 물을 길어 살았는데 세번째 스님이 오자 서로 상대방한테 밀면서 물을 깃지 못했다는 전설이 있다.

밀산도가 바로 그 스토리의 고장이고 그 육각탑이 바로 그 세 스님의 무덤이라고 한다.


(사진설명: 그림같은 천도호)

설명:

천도호에는 다양한 유람선코스가 준비되어 임의로 선택이 가능하다.

자신이 관심을 가지는 섬을 오가는 유람선을 선택해 그 섬에 오르면 된다.

그밖에 수상자전거와 수상낙하산 등을 망라해 다양한 수상놀이도 있다.

천도호의 섬들에는 통나루로 지은 숙박시설도 준비되어 밤이 되면 그 속에서 고요한 천도호를 가까이에서 느껴볼수도 있다.

그리고 천도호에서 나는 물고기로 차리는 잔치 또하나 빼놓을수 없다.


(사진설명: 천도호의 숙박시설)

위치: 절강(浙江, Zhejiang)성 순안(淳安, Chun'an)현

교통: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미천(微千)고속을 이용하고 순안현에서 천도호를 오가는 셔틀선을 이용해도 된다.

계절: 여름


 


출처: 중국국제방송국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