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nfo@pandatranslation.com | 조달등록업체 | 여성기업 | 수출바우처수행기관 | 성실납세업체 | ISO인증
관광지

아미산 사원: 산마루의 금빛사원

작성자
판다번역
작성일
2012-09-18 10:40
조회
2146

f45b012b1ab240c3b9e9e16477a7ea9f.jpg


(사진설명: 수려한 불교의 산 아미산)


수려함으로 승부하는 명산 아미산(峨眉山)은 불교의 승지이기도 하다. 산 하나에서 사계절을 보고 십리마다 다른 하늘이 펼쳐지는 아미산은 이천여년이라는 기나긴 세월동안 쌓아온 수많은 불교문화유산도 보유하고 있다.


30여채의 사원이 아미산 곳곳에 위치해 있는데 그 중 금정의 상서로운 빛 금정상광(金頂祥光)이 가장 대표적이다. 아미산 십경의 첫 자리를 차지하는 금정상광은 일출과 구름 바다, 불광, 사원의 등불로 구성된다.


(사진설명: 금정의 금상과 구름바다)


아미산의 30여채 사원중에서도 보국사(報國寺)와 복호사(伏虎寺), 청음각(淸音閣), 홍춘평(洪椿坪), 선봉사(仙峰寺), 세상지(洗象池), 금정화장사(金頂華藏寺), 만년사(萬年寺) 등 8대사원이 가장 유명하다.

금정의 사면십방(四面十方) 보현금상(普賢金像)은 세계적으로 해발고가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불상이고 세계 최초의 보현보살의 십방불 예술조형이다.


(사진설명: 화려한 보현금상)


구리로 주조하고 금박을 입힌 불상은 높이가 48M, 무게가 660톤이다. 6M 높이에 27M 너비와 길이의 단위에 보현보살상이 세워져 있고 하단에는 정교한 석각이 화려하다.

48M라는 높이는 아미타불의 48개 소망을 대표하고 인간세상 사람들의 열가지 마음상태를 뜻하는 보살의 열 머리는 삼층에 나뉘어 자리를 잡고 각자 다양한 표정을 자랑한다.


(사진설명: 보현금상과 화장사)


보현금상의 뒤에는 복원한 화장사(華藏寺) 황금의 대궐 금전(金殿)과 구리의 건물 동전(銅殿), 백은으로 지은 은전(銀殿)이 위치해 웅장한 기세와 짙은 불교적 분위기를 연출한다.

동한(東漢)년간에 신축한 화장사는 원래 아미산 8대 사원이고 명(明)나라때 3천냥의 황금으로 금전을 지었으며 그로 인해 아미산 정상은 금정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1972년에 화재로 인해 화장사가 무너진 후 2003년 화장사를 복원했다.


(사진설명; 만년사 산문)


아미산에서 역사가 가장 유구한 만년사는 401년에 보현사(普賢寺)라는 이름으로 지어졌다가 876년에 재건되면서 백수사(白水寺)로 개명했으며 1600년 재건때부터 만년사로 부르기 시작했다.

만년사의 두 명물은 무량전과 보현동상이다. 1600년 명나라 만력(萬歷)황제가 모친의 생일을 기념해 지은 무량전은 전부 벽돌로 지었고 대들보가 없다고 해서 무량전이다.


(사진설명: 만년사 무량전)


건물의 상단은 둥글고 하단은 모나게 조성된 무량전은 하늘은 둥글고 땅은 모나다는 고대중국의 학설을 보여준다. 지붕의 중앙과 네 귀퉁이에 백탑 5기가 세워져 있고 지붕가에는 사자와 코끼리, 사슴을 비롯한 상서로운 짐승들이 새겨져 있다.

문에는 사천의 산천이 정교하게 조각되고 건물의 내벽에는 불상으로 꽉 차 있다. 둥근 천정에는 하늘을 나는 선녀 네 명이 각자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이 생동하고 화려하게 그려져 있다.


(사진설명: 무량전의 보현보살상)


무량전에 공양된 보현보살의 동상은 980년에 주조했다. 하얀 코끼리 잔등위에 올라앉은 보현보살은 머리에 보석 6개가 박힌 화려한 금관을 쓰고 있다. 부귀와 우아함을 자랑하는 보현보살과 정교하고 생동한 코끼리는 천여년전에 만들었다고 믿을수 없을 정도로 국보급 보물이다.


(사진설명: 보국사 산문)


아미산 최대의 사원인 보국사는 아미산 제일경이다. 1615년에 지은 보국사는 네 겹에 걸친 정원에 대궐과 누각, 정자를 거느린 웅장한 규모를 자랑한다.


(사진설명: 보국사 화엄탑)


보국사의 두 가지 보물은 화엄탑(華嚴塔)과 구리종이다. 명나라때 주조한 화엄탑은 높이가 7m이고 14단계로 나뉜다. 탑신에 4,700여존의 불상과 화엄경이 조각되어 있다고 해서 화엄탑이다.


(사진설명: 보국사의 종)


그밖에 나지막한 언덕에 위치한 명나라때의 구리종은 높이가 2.8m이고 지름이 2.4m이며 무게는 12,500톤에 달한다. 이 구리종에도 고대 중국의 역대 제왕의 이름과 고승의 이름 61,600자가 새겨져 장관이다.

아미산은 사천(四川, Sichuan)성 아미산(峨眉山, Emeishan)시에 위치,낙산(樂山, Leshan)시와 37km 거리이다. 입장권은 입산요금이 120위안이고 사원은 보국사 8위안, 만년사 10위안, 금정 화장사 10위안 등으로 별도로 요금을 받는다.


 


출처: 중국국제방송국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