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nfo@pandatranslation.com | 조달등록업체 | 여성기업 | 수출바우처수행기관 | 성실납세업체 | ISO인증
관광지

오채만: 일몰의 절경

작성자
판다번역
작성일
2013-06-04 14:54
조회
2408

2.jpg


(사진설명: 아름다운 오채만)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질경관 15 중 일곱번째인 오채만(五彩灣)은 속세에 남은 일몰의 절경이다. 특히 일몰 전의 몇 분동안 오채만은 가장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가장 아름다운 야르당인 오채만은 신강(新疆)에서 성스러운 호수 카나스 다음으로 손꼽히는 비경이다. 불타는 산 화소산(火燒山)과 마노의 갯벌 마노탄, 오색의 도시 오채성으로 구성된 오채만에서 핵심은 오채성이다.


(사진설명: 가까이에서 본 오채만)

650m의 해발을 가진 오채만은 쥬라기때 형성되어 바람과 빗물의 영향으로 겹겹이 서로 다른 색상을 가진 오늘날의 지형을 만들게 되었다. 10-20m높이의 작은 산마루들이 줄지어 장관이다.

산체와 산마루는 물론이고 산골까지도 온통 울퉁불퉁한데 붉은 색을 중심으로 푸른 색, 노란 색, 하얀 색, 검정 등 다양한 색상들이 어울린다고 해서 이름이 오색의 만이라는 의미로 오채만이다.


(사진설명: 정오의 오채만)

이 아름다운 산마루들은 사실상 재가 변한 것이라고 인정하는 사람도 있다. 머나먼 옛날 번개와 햇빛의 영향으로 이 곳의 지표에 드러난 석탄층에 불이 붙음으로써 석탄이 타고 남은 재가 오랜 세월동안 바람과 비의 영향으로 오늘날의 아름다운 경관을 형성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정오가 되면 온 세상의 햇빛이 모두 이 곳에 집중 된 듯 대기는 불가마처럼 뜨겁지만 산마루의 색상은 오히려 담담하다. 정오보다 아침의 햇빛을 받을때가 더욱 선명해진다.


(사진설명: 황혼의 오채만)

하지만 오채만이 가장 황홀한때는 석양이다. 특히 해가 지기 전 몇분동안 오채만은 최고의 아름다움을 발산한다. 따라서 경험있는 사진대가들은 처음에는 아주 여유작작하다.

오채만 이곳 저곳을 다니면서 가장 좋은 장소를 정한 다음 카메라를 가설한 다음 팔짱을 끼고 때만 기다린다. 그러다가 태양이 저 지평선 가까이 다가가려고 하면 분주하게 움직인다.


(사진설명: 오채만의 바위와 물과 나무)

오채만에서는 가끔 노루나 들토끼같은 짐승을 볼수 있다. 초원의 짐승과 달리 이 곳에서 보는 짐승들은 마치 우주선을 타고 화성에 내린 듯 하다. 그들의 눈에서 이 곳은 어디일까.

짐승들에게 있어서 버려진 도료가 쌓인 곳일수도 있고 찬연한 색채의 현대화 그림일수도 있다. 아니, 그들에게 있어서 이 곳은 극락이든가 아니면 극락으로 통하는 통로일것이다.


(사진설명: 오채만의 달밤)

우룸치에서 오채만까지는 하루면 오고갈수 있다. 하지만 1일 코스면 가장 아름다운 오채만의 석양을 볼수 없다. 따라서 시간적으로 허용되면 텐트를 준비해서 오채만에서 1박 숙영하는 것이 가장 좋다.

현지에서 짚차를 임대하면 일반적으로 텐트를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에 특별히 자신이 준비할 필요가 없다. 혹은 잠주머니를 준비하거나 아예 자동차속에서 하루 밤을 보내도 일생동안 기억에 남는 아름다운 밤이 될 것이다.


(사진설명: 불타는 화소산)

화소산은 216국도에서 8km 정도 떨어져 있다. 붉은 암석의 나지막한 산마루들이 집증되어 있는데 인근에 석유 시추정이 특이하다. 화소산에서 서쪽으로 약 25km 정도 가면 오채성이 나타난다.

그리고 오채성에서 동남쪽으로 1km 거리에 평균 높이 30m에 달하는 산마루들이 줄지어 있는데 표면에 채색의 흙이 쌓여 있어서 보석의 산이라는 의미로 마노산으로 불리운다.


(사진설명: 오채만 채색의 바위)

설명:

오채만에서 차량을 임대할때 필히 오채만을 다녀온 기사를 선택해야 한다. 그래야 지도에도 표기되지 않은 도로를 선택해 가장 편하고 빨리 목적지에 이를수 있으며 숙영장소를 선택하거나 가이드역할도 겸할수 있기 때문이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가본 경험이 없는 기사를 선택하면 사막에서 길을 잃을 위험도 있다. 그럴 경우에는 덥고 건조한 사막에서 쉽게 짜증이 나서 여행의 전반 분위기를 망칠수 있다.


(사진설명: 오채만의 도로)

오채만에서 숙영할 여건이 아니면 명소에서 수십킬로미터 떨어진 유전(油田)도로옆의 사막여행사 숙박시설을 이용할수도 있다. 조건은 별로지만 목욕시설도 있고 식당까지 준비되어 있다.

혹은 216국도에서 가깝고 화소산에서 이십여킬로미터 떨어진 전지(前指) 여관을 이용할수도 있다. 이 여관은 사막여행사 여관에 비해 시설이 훨씬 좋다.


(사진설명: 오채만의 바위산)

위치: 신강(新疆, Xinjiang)위글족 자치구 창지(昌吉, Changji) 회족 자치주

교통: 신강 소재지 우룸치(烏魯木齊, Wulumuqi)에서 차량을 임대해 이동한다.

계절: 일몰


 


출처: 중국국제방송국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