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nfo@pandatranslation.com | 조달등록업체 | 여성기업 | 수출바우처수행기관 | 성실납세업체 | ISO인증
관광지

사림호: 부드러운 정의 호수

작성자
판다번역
작성일
2013-01-02 10:15
조회
2149

3.jpg


(사진설명: 아름다운 사림호)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15 중 일곱번째인 사림호(塞里木湖)는 부드러운 정의 호수로 사파이어같은 화려한 색채에 비단같은 광택을 가지며 기복을 이룬 뭇 산봉에 안겨 있다.

신강(新疆, Xinjiang)에는 4대 미인의 호수가 있다고들 사람들은 말한다.

신강의 물은 다양한 미모의 처녀와도 같다.

혹은 카나스호처럼 절세의 미모를 자랑하면서 도고하고 또 혹은 티 하나 없이 깨끗한 백조의 호수이거나 혹은 부드러운 소녀처럼 다소곳하다.


(사진설명: 사림호의 푸름)

사림호를 보면 모두들 그 푸름에 넋을 놓는다.

사림호를 보기에 앞서 카나스호의 신비한 푸름을 보았지만 이토록 고요한 푸름은 처음이기 때문이다. 사림호의 푸름은 아무런 숨김도 없이, 아무런 가식도 없이 티 하나 없이 자연스러운 푸름이다.

사림호 기슭에는 초원이 펼쳐져 있다.

이 곳의 초원은 끝간데 없이 펼쳐진 내몽골 초원과 달리 비스듬히 경사를 이루고 저 쪽에서 숲이 무성한 산발과 연결되어 있다.


(사진설명: 언덕에서 본 사림호)

말을 달려 사림호를 둘러선 산 언덕에 올라 다시 사림호를 돌아본다.

익숙치 않은 솜씨로 말을 타면서 가파진 숨이 고요하게 푸른 사림호를 보는 순간 다시 고요해진다.

호수를 조금 멀리 떠나왔고 호수보다 높이 서면 사림호의 푸름이 부드러운 빛을 뿌리며 더욱 다정하게 안겨온다.

호수가의 부드러운 무늬가 편안하게 펼쳐져 있그 그 사이로 하얀 파오가 맞춤하게 위치해 있다.


(사진설명: 사림호의 언덕)

언덕에서 말을 내려 풀밭에 앉아 호수를 마주하고 있으면 그 사이 말은 유유히 풀을 뜯고 말을 몰고 온 현지인은 대부분 풀밭에 누워 잠을 잔다.

그리고 가끔 양떼가 곁을 지나기도 한다.

하얀 양들이 어미양을 따라 순서있게 행진하다가도 낯선 사람을 만나면 이리 뛰고 저리 뛰면서 맴돈다.

따라서 목동의 채찍소리와 행인들의 웃음소리, 양떼의 울음소리가 어울려 사림호의 고요를 깨뜨린다.


(사진설명: 사림호의 황혼)

사림호에서 꼭 보아야 할 명물은 호수물이 천지의 기를 담뿍 받아안는 일출과 일몰이다.

태양이 산 너머로 모습을 감추면 황홀한 저녁놀이 호수를 비추어 푸름이 사라지고 호수는 대신 홍조어린 소녀처럼 붉어진다.

그 때 말을 탄 청년이 호수가의 옅은 물에서 오가면서 장난하는 것이 보인다.

붉은 물이 진주같은 물방울로 변하는데 그 자체는 석양아래 자연과 인간이 함께 그리는 아름다운 그림이다.


(사진설명: 사림호의 밤)

사림호의 달밤 또한 빼놓을수 없다. 밤이 되면 호수물이 푸름을 감춘 대신 하늘이 검푸르게 변해 둥근 달이 더욱 환하게 보인다.

밤이 되면 사림호에는 또 바람이 부는데 바위와 부딫치는 힘있는 소리대신 뭍을 가볍게 스쳐지나가는 부드러운 물소리만 난다.

푸른 창공에 밝은 달, 그 하늘아래 고요히 잠든 호수, 시원한 바람결을 따라 가볍게 흔들리는 물결, 그 시각 그 호수가에 서면 깨달음을 느낄수 있을 정도이다.


(사진설명: 사림호의 아침놀)

사림호의 석양이 황홀하다면 사림호의 아침놀은 열정적이다.

동이 트는 아침 다시 호수가에 나서면 물소리는 변함없이 부드러운데 곧 떠오를 태양과 새로운 하루에 대한 기대감이 생겨나기 때문이다.

채색의 아침놀이 온 산을 물들이고 새들이 호수위를 날면 호수는 금방 잠에서 깨어 또 다시 푸름을 되찾아간다.

사림호는 아침에 단장을 하는 소녀처럼 아름다운 미소를 띤다.


(사진설명: 사림호의 비경)

사람들은 태양이 떠오르기 전 아침놀이 만드는 사림호의 비경을 사진에 담기 위해 셔터를 누르기 바쁘다.

태양이 모습을 드러내면 아침놀이 사라지고 수줍은 소녀의 매력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사림호의 낮과 밤, 일출과 일몰을 다 본다면 그 사람은 대단한 행운아이다.

그 뒤에는 아무리 아름다운 신강의 다른 명소를 보았다 해도 부드러운 푸른 호수 사림호를 영원히 잊지 못하게 된다.


(사진설명: 호수가의 파오)

설명:

여름철이 되면 호수가에 많은 파오가 세워지고 이런 파오들은 여관으로 사용된다.

따라서 파오를 선택할때 도로와 멀리 떨어진 파오를 선택해야 고요한 호수를 느끼고 편안하게 잠잘수 있다.

사림호를 보는데 가장 좋은 계절은 여름이다.

10월이면 벌써 파오들이 다 철거된다.

호수주변의 산과 목장도 아주 아름답다.

말을 타거나 도보로 산에 올라 호수를 내려다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사진설명: 사림호의 맑은 호수물)

위치: 신강(新疆, Xinjiang) 위글족 자치구 박락(博樂, Bole)시

교통: 이녕(伊寧, Yining)과 박락에 모두 사림호행 버스가 있다.


단, 버스 시간을 잘 알아보고 이용해야 한다.


사림호가 종착역이 아님으로 특히 왕복시간을 잘 보아야 한다.


 


출처: 중국국제방송국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