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nfo@pandatranslation.com | 조달등록업체 | 여성기업 | 수출바우처수행기관 | 성실납세업체 | ISO인증
관광지

에베레스트 산: 세계의 정상

작성자
판다번역
작성일
2012-11-19 17:16
조회
2285

산2.jpg


(사진설명: 에베레스트 산 정상)


가장 아름다운 중국명산 13중 네번째인 에베레스트 산은 일생동안 한 번은 꼭 보아야 하는 세계의 정상이다.

일년 사시장철 운무가 자욱한 피라미드모양의 정상이 구름을 가르고 모습을 드러낼때면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세계의 정상과 대화하는 듯한 격동을 금치 못하게 된다.

지각의 운동으로 솟아올라 이 땅에서 최고의 높이를 가진 에베레스트 산이라고 하면 끓는 피를 느끼지 않는 사람이 없다.

사진이나 동영상에서 이 세계의 정상을 수 없이 보았을수도 있지만 직접 세계의 정상과 마주하는 감동은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사진설명: 에베레스트 산 등반)

높은 해발고로 인해 에베레스트 산의 역사는 인간문화존속의 역사가 아니라 인류가 자연을 정복하고 세계의 정상을 정복하는 등반의 역사이고 탐험의 역사로 이어져 오고 있다.

인간이 생활하기에는 거의 불가능한 열악한 자연환경을 보유한 에베레스트 산 인근에는 거의 인적이 드물다.

티베트지역의 생명인 불교사원도 라싸시의 포탈라궁전과는 전혀 비교도 안 되는 융포사(絨布寺)정도이다.


(사진설명: 웅장한 히말라야 산맥)

에베레스트 산은 최초로 청(淸)나라 사서인 <황오전람도(皇奧全覽圖)>에 주목랑마봉(珠穆郞瑪峰)으로 기록되어 있다.

에베레스트 산은 근대에 와서 에베레스트라는 서양인이 정상에 오르면서 불려지게 된 이름이다.

히말라야 산맥에는 피라미드 모양의 에베레스트를 망라해 해발 8,000m 이상의 산봉들이 모여 정상회의를 하는 듯 장관을 이룬다. 따라서 이 곳은 등산의 천국이기도 하다.


(사진설명: 안개속의 에베레스트 산)

해마다 3월초부터 5월말까지, 혹은 9월중순부터 10월말까지가 에베레스트 정상을 등반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다.

이 짧은 수개월을 제외한 다른 때 에베레스트 산은 항상 자욱한 운무속에 숨어 있고 폭우가 쏟아져 인적이 닿을수 없다.

에베레스트 정상을 위한 베이스 캠프는 세계의 정상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된 마지막 근거지이다.

 에베레스트 정상과 19km거리밖에 되지 않지만 정상까지 이르려면 쉽지 않다.


(사진설명: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와 정상까지 사이에 숙영지가 몇 개 있기는 하지만 그 곳을 사용하려면 현지 등산기관의 허가증을 받아야 한다.

열악한 환경의 정상을 극복하는데는 전문적인 자질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히말라야 산맥의 정상인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에서 세계의 정상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일반 여행객들은 일생일대의 소망을 이루렀다고 만족을 금하지 못한다.


(사진설명: 골짜기의 산길)

설명:

융포사에서 베이스 캠프까지는 20km 거리이고 골짜기를 따라 펼쳐진 길이 평탄하여 걷기에도 무리가 없다.

대부분 도보로 이동하지만 고산반응이 심할 경우에는 나귀차를 사용해도 된다.

베이스 캠프의 숙박시설은 비슷한 텐트로 되어 있고 텐트에는 티베트 담요와 1일용 침대가 마련되어 있다.

융포사 여관의 숙박시설은 베이스 캠프에 비해 훨씬 양호함으로 상황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사진설명: 융포사와 세계의 정상)

위치: 티베트 자치구 시가체 정일(定日, Dingri)현

교통: 티베트 소재지 라싸나 시가체에서 차량을 임대해서 이동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계절: 봄과 가을


 


출처: 중국국제방송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