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nfo@pandatranslation.com | 조달등록업체 | 여성기업 | 수출바우처수행기관 | 성실납세업체 | ISO인증
관광지

청도: 붉은 기와의 해상도시

작성자
판다번역
작성일
2013-07-08 14:23
조회
2098

去.jpg


(사진설명: 아름다운 청도)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7 중 여번째인 청도(靑島)는 푸른 녹음속에 붉은기와가 선명한 해상도시이다. 청도는 중국 북방에서 가장 대표적인 해변으로 아시아 최대규모의 해수욕장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바다와 선인의 산, 맥주, 음식, 유럽풍의 건물, 올림픽 요트 등 키워드를 말하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청도를 말한다. 그 만큼 청도는 많은 명함을 가지고 있다.


(사진설명: 모던한 청도)

백년전 중국의 한 명인이 벽해(碧海), 청산(靑山), 홍와(紅瓦), 녹수(綠水)를 청도의 키워드로 선정했다. 바다도 그 바다요 산도 그 산이며 건물도 그 건물인 오늘날 청도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기대를 가져다 준다.

백년세월의 흔적과 동서문화의 융화, 시원한 맥주와 싱싱한 해물, 모던한 건물들이 벽해와 청산, 홍화, 녹수속에 어울려 많은 사람들을 청도로 부르고 있는 것이다.


(사진설명: 바다속 잔교)

청도역을 나와 바다쪽으로 조금만 가면 바다속으로 뻗어 들어간 잔교가 보인다. 청도를 방문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잔교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따라서 잔교는 청도의 심벌로 부상했다.

1899년에 축조된 잔교는 최초에는 청(淸)나라의 군용부두였다. 그 뒤에 청도가 독일과 일본에 강점된 기간에는 화물부두로 되었다. 잔교남쪽 청도만을 반달모양으로 둘러싼 방파제와 그 위의 팔각정자 회란각(回瀾閣)은 1934년에 신축했다.


(사진설명: 잔교와 파도)

잔교의 아름다움은 다양한 경관이 어울린데 있다. 무지개처럼 바다속으로 뻗어 들어간 긴 잔교의 끝에는 옛스럽고 영롱한 누각이 솟아 바다와 대화하는 듯 하다.

밀물이 지면 파도가 눈같이 하얗게 날리고 푸른 하늘와 푸른 바다사이를 날으는 갈매기들이 생명을 부여한다. 썰물이 질 때면 암초가 드러나 많은 사람들이 조개를 줍는다.


(사진설명: 청도 해수욕장)

청도 제일 해수욕장은 유구한 역사나 규모로 모두 중국에서 몇 손가락 안에 드는 해변이다. 아무리 사람이 많아도 이 곳의 바다물은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따라서 이 곳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요트경기장으로 선정되었다.

찬란한 햇빛과 맑은 공기, 시원한 바다바람, 부드러운 모래, 스릴있는 경기가 이 곳에서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만명이 밀려들어 바다와 함께 하는 회빈답랑(匯賓踏浪)은 청도십경이다.


(사진설명: 선인의 산 로산)

청도에서는 바다만 보고 산을 보지 않을수 없다. 바다가에 우뚝 솟은 로산(崂山)은 구름과 바다사이에 위치해 바다와 하늘과 속세가 함께 경지에 이른다고 사람들은 평가한다.

18,000km의 중국 해안선에 명산이 많지 않고 해발고가 천미터를 넘는 산은 더더욱 보기 힘들다. 그 중 정상의 해발이 1,133m에 달하는 로산은 중국의 해안에서 해발이 가장 높은 산이다.


(사진설명: 로산도사의 이야기)

로산은 로산도사의 이야기로 인해 선인의 산으로 인정된다. 옛날 한 청년이 법술을 배우기 위해 로산에 올랐으나 힘든일도 하려 하지 않고 손쉽게 법술만 익히려 했다.

로산도사가 여러가지 방법으로 선인이 될 재목이 아니라고 했으나 그 청년은 전혀 듣지 않고 떼를 써서 흔적없이 벽을 뚫고 드나드는 법술을 배웠다. 로산도사가 바른 길을 가지 않으면 법술이 효력이 없어진다고 했지만 그 청년은 듣지도 않고 어느 부자네 집 물건을 훔치러 벽을 뚫고 들어갔다가 나오지 못해 잡혔다는 이야기이다.


(사진설명: 청도의 옛 양옥)

설명:

잔교는 청도의 심벌임으로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인다. 이른 아침이나 황혼때면 상대적으로 인파가 적음으로 낮에는 바다가를 거닐로 이른 아침이나 밤에 잔교를 걷는 것이 좋다.

잔교는 또한 청도해변유람의 출발지이기도 하다. 이 곳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타면 청도 바다가의 모든 명소를 볼수 있고 혹은 잔교에서 가까운 도심으로 들어가 유럽풍의 양옥도 흔상할수 있다.


(사진설명: 만인답랑의 해수욕장)

만인이 해수욕장에 몰려드는 만인답랑의 장관을 보려면 제일 해수욕장 서쪽의 소어산(小魚山) 공원이 적격이다. 욕장에서 도보로 십여분 거리이고 공원내에 유명 건물들도 많아서 도보여행이 더욱 의미있다.

로산에는 크고 작은 명소 9개가 있고 명소마다 각자 특색을 자랑한다. 그 중에서도 태청(太淸)과 앙구(仰口)를 꼭 볼 필요가 있다. 두 명소가 10km 정도 떨어져 있음으로 1일안에 보려면 등산을 포기해야 한다.


(사진설명: 청도의 바닷가)

위치: 산동(山東, Shandong)성 청도(靑島, Qingdao)시

교통: 청도는 교통이 아주 편리하다. 항공편이나 열차, 선박편 등 다양한 교통편을 이용해 도착이 가능하다.

계절: 여름


출처: 중국국제방송국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