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nfo@pandatranslation.com | 조달등록업체 | 여성기업 | 수출바우처수행기관 | 성실납세업체 | ISO인증
관광지

아이티가르: 중국 최대의 이슬람사원

작성자
판다번역
작성일
2012-11-07 16:53
조회
2174

qingzhen.jpg


(사진설명: 아이티가르 이슬람사원)


신강(新疆, Xinjiang) 카스(喀什, Kashi)의 아이티가르(艾提尕尔) 청진사(淸眞寺)는 중국 최대의 이슬람사원인 동시에 비대칭적인 이슬람건축물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보여주는 중국 최대의 이슬람풍 건축물이기도 하다.


해마다 이슬람교의 명절이 되면 카스의 시중심에 위치한 아이티가르는 수만명의 신도들로 즐거움의 바다로 변한다.

그들은 즐거운 북소리에 맞추어 밤새도록 춤을 추며 즐거운 사육제를 보낸다.

그래서 사원의 이름은 "명절, 즐거움의 광장"이라는 뜻으로 아이티가르이다.


(사진설명: 아이티가르 이슬람사원 일각)


이 곳은 원래 묘지였는데 1442년에 카스의 왕이 작고한 지인의 망령을 기리기 위해 이 곳에 눈에 띄지 않는 자그마한 이슬람사원을 지었다.

그 뒤 1538년 카스왕의 후예가 확장을 시작해서 수백년동안 몇 차례의 보수와 증축을 거쳐 오늘의 규모에 이른다.

지난 600여년동안 웅장한 건물과 키높은 아치형 문의 이 곳은 신강지역의 이슬람 신도들이 모여서 종교행사를 거행하는 중요한 장소로 부상했으며 이슬람교의 전파자를 많이 키우기도 한다.


(사진설명: 아이티가르 이슬람사원과 신도들)


남북길이 140m, 동서길이 120m의 아이티가르 이슬람사원은 예배당(禮拜堂)과 교경당(敎經堂), 문루(門樓)와 별채들로 구성되어 있다.

노란 벽돌로 축조한 문루는 문의 높이가 4.7m, 너비 4.3m이고 건축물의 총 높이는 17m나 된다.

노란 벽돌로 축조한 문루의 문은 노란 구리로 되어 있고 문루의 양쪽에 위치한 탑은 높이가 18m인데 쪼각달을 하나씩 조각했다.

문루로 출입하기 위해서는 문루앞에 조성된 13개의 계단을 거쳐야 한다.


(사진설명: 사원의 아늑한 정원)


사원의 문에 들어서면 꽃나무와 연못이 아름다운 넓은 정원이 보인다.

두 연못을 중심으로 포플러와 뽕나무가 무성해 번화한 도심속에서 아늑함을 연출한다.

정원의 남쪽과 북쪽에 한 줄로 늘어선 교경당은 이슬람교의 성직자 이맘이 코란경을 가르치는 곳이다.

정원의 뒷쪽에는 나무로 된 난간이 있고 그 양쪽에 6.5m높이에 하단 길이 3m, 너미 2.2m의 선례탑(宣禮塔)이 솟아 있다.


(사진설명: 예배전 내부)


115m 길이의 난간에 난 5개 나무문을 통해 5개 계단을 지나야 정원의 서쪽 1m 높이의 단위에 위치한 사원의 본전인 예배전에 이를수 있다.

입구와 외전(外殿), 내전(內殿)으로 무어진 예배전은 남북길이가 140m, 동서너비가 19m에 달한다.

7m높이의 140개 푸른 기둥이 하얀 천정을 받치고 있는 외전은 넓고 밝다.

3,000여명이 동시에 예배를 볼수 있는 이토록 거대한 면적은 중국에서는 물론 최대를 자랑하고 국제적으로도 보기 힘들다.

이 예배전에서는 평소에 2,3000명이 예배를 보고 금요일에는 6,7천명, 명절에는 광장까지 합쳐 2,3만명이 예배를 본다.


(사진설명: 사원의 일각)


중국 최대의 이슬람 사원인 아이티가르(艾提尕尔) 청진사(淸眞寺)는 신강(新疆, Xinjiang) 카스(喀什, Kashi)의 도심에 위치, 2선, 22, 28, 77, 13선 버스를 이용한다.


 입장권은 20위안, 종일 개원한다.


 


출처: 중국국제방송국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