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nfo@pandatranslation.com | 조달등록업체 | 여성기업 | 수출바우처수행기관 | 성실납세업체 | ISO인증
관광지

절강성 녕파시 자성(浙江省寧波市慈城), 강남의 옛동네

작성자
판다번역
작성일
2010-12-28 11:14
조회
2744


(사진설명: 아름다운 자성)


960만 제곱 킬로미터에 달하는 넓은 중국의 땅위에는 아름다운 명소들이 수도 없이 많다. 내외에 이름난 관광지나 관광도시는 물론이고 산과 들과 물가에 산재해 있는 옛 동네 마찬가지로 비경이다.


북위 30도선상에는 버무다 삼각과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같이 기이한 명소가 아주 많은데 강남의 첫 옛 동네로 불리우는 자성(慈城, Cicheng)이 바로 이 선에 위치해 있다.

기원전의 춘추(春秋)시대에 벌써 동네가 형성된 자성은 원래 구장(句章)이라 불렀는데 1300여년전의 당(唐)조때 한 효자가 시냇물을 길어다 병환을 앓는 모친에게 대접해 완치되었다고 해서 이름을 자성이라 바꾸게 되었다.


(사진설명: 자성의 호수 자호)


자선의 북쪽에는 서호(西湖)의 축소판으로 불리우는 아름다운 호수 자호(慈湖)가 위치해 있다. "이쁜 산이 사면에 청라를 둘러싸고 십리 자호에는 볼거리가 많아라"고 옛사람들은 자호의 아름다움을 평가했다.

자호에는 또한 호수기슭의 천년사찰 보제사(普濟寺)와 호심의 정자 사고정(師古亭), 남쪽 산정의 비석, 자호서원, 자호문화유적지 등 다양한고 풍부한 인문경관이 함께 한다.


(사진설명: 자호의 건물들)


자호에서 서쪽으로 1km 거리에는 대보산(大寶山)이 솟아 있는데 이 곳은1842년 영국군이 중국을 침략했을때 주귀(朱貴)장군이 외적을 물리친 전장이다.

그래서 대보산 산정에는 오늘날까지 주귀사가 자리하고 있고 산 기슭의 맑은 호수와 함께 고요하면서도 문화적 함의가 깊은 이상적인 레저장소로 부상하고 있다.


(사진설명: 위에서 본 자성)


삼면이 산에 안겨 있는 자성은 당조때 도읍이었던 장안(長安)을 본따서 바둑판식으로 동네구도를 만들었다. 오늘까지도 자성에는 그 문화유적이 많이 남아 있고 어제의 풍속이 지금까지 이어진다.

자성에는 대내당(大耐堂)과 계화청(桂花廳), 유가사당, 태평천국공관, 교사관(校士館), 전(錢)씨저택, 풍(馮)씨저택, 정(程)씨저택, 유(兪)씨저택, 응(應)씨저택, 관공서였던 관아건물, 공묘 등 33곳의 문화재명소가 있다.

자성 동남쪽의 탑산(塔山)에는 또 청도관(淸道觀)이 있고 청도관의 거대한 종이 울릴때면 저 멀리까지 은은한 종소리가 울려퍼져 내외에 이름이 자자하다.


(사진설명: 관아)


관아인 현아(縣衙)는 천여년전 자성의 초대 장관이 머물던 곳이다. 원래 부벽산(浮碧山)위에 지었는데 외적의 침략과 자연재해에 의해 수차 파손되어 오늘날의 현아건물은 오백년전에 원 모양대로 다시 지은 것이다.

자성의 공묘(孔廟)는 완정한 구도과 웅장한 규모를 자랑한다. 생활속에서 유교전통의 중요하고도 심원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공묘는 이 지역에서 가장 완정하게 보전된 공자의 사당으로 인정된다.


(사진설명: 자성의 공묘)


갑제세가(甲第世家)로 불리우는 전씨저택은 옛날부터 해마다 전씨가문에서 과거에 합격된 인재가 났다고 해서 이름이 갑제세가이다. 오백여년전 명(明)말의 건축풍을 유지하는 이 건물군락은 이 지역에서 대표적인 명소이다.

자성에는 동관방(冬官坊)과 은영방(恩榮坊), 세은방(世恩坊), 풍악채회대문(馮岳彩繪台門), 석옹중(石翁仲) 등 오늘도 완정하게 보전된 패방이 7개나 되고 석마(石馬)와 석양(石羊), 석호(石虎)도 있다.


(사진설명; 자성의 조각)


이밖에 자성에는 돌로 만든 창틀과 벽돌조각, 목각품들이 있어서 고대 건물의 주요한 장식물로서의 기능을 자랑하는 동시에 높은 관상적 가치를 가진다.

경치가 수려하고 민풍이 소박한 자성에는 다양한 축제도 많다. 떡 문화제와 중국 자효(慈孝)축제, 절강성 동부의 절간장 행사 등 축제때면 자성 전체가 명절의 분위기로 흥성거린다.


(사진설명: 자성의 패방)


북위 30도선상의 자성은 유구한 역사문화와 새로운 문명의 융합으로, 독특한 지리적 환경과 근면한 주민들의 지혜로 강남의 첫 옛 동네로 되기에 손색이 없다.

절강(浙江, Zhejiang)성 녕파(寧波, Ningbo)시에 위치한 자성은 교통이 아주 편리하다. 녕파의 331선 버스, 335선 버스, 337선 버스가 자성까지 직통한다.

출처: 중국국제방송국

Back To Top